벤피카는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포르투갈 리그에서는 23라운드 현재 20승을 달성하며 모든 상대를 압도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들은 파리 생제르맹을 조 2위로 몰아넣었고, 유벤투스를 제거하는 그들의 능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강력한 2선 주앙 마리오, 하파 실바와 함께 네레스, 하무스 등 해결해야 할 선수가 많고, 수비도 매우 안정적이다.
브뤼헤가 8강에 진출하려면 원정 경기에서 3골 이상을 이겨야 합니다.
이 때문에 수비적인 플레이를 할 수 없고 경기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공격한다.
오네디카, 바나켄 등 중앙 미드필더들이 라인을 높여 공격에 가세하고, 마타, 메이어 등 풀백들이 적극적으로 오버래핑하며 기회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첼시는 원정에서 한 골 차로 패했기에 이번 홈 경기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그나마 다행인 건 한 골의 차이라는 점이다.
겨울 이적 시장에서 수많은 돈을 쓰고도 연패 당하는 등 실망스러운 결과로 일관했지만 지난 주말 리그에서 승리했기에 나름대로 반등에도 성공했다.
캉테와 티아고 실바, 풀리시치를 비롯한 부상자가 많지만, 하베르츠가 건재하고 펠릭스와 무드리크, 지예흐 등 골을 넣을 선수들이 있다.
바디아쉴과 포파나 등 큰돈을 쓰고 영입한 중앙 수비수들도 점차 호흡을 맞춰가고 있는 모습이다.
도르트문트는 홈 경기에서 승리했기에 원정 경기에서 무승부만 기록해도 8강으로 갈 수 있다.
이번 시즌 트레블에 도전하고 있는데 리그에서는 바이에른 뮌헨에 골득실에서 지고 있는 2위고 포칼에서는 8강에 진출해있다.
2023년 들어 리그와 챔피언스리그, 포칼 등 전 대회에서 무승부도 없는 전승 행진을 기록 중인데 공수 밸런스가 대단한 모습이다.
아데예미가 부상으로 빠진 상태긴 하지만 브란트와 로이스가 공격 전개를 잘해주고 있고 벨링엄의 중원 존재감이 엄청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