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S SSG

SSG 선발투수 : 노바 (0-0, 5.40)

LG 선발투수 : 임찬규 (1-0, 5.40)

8연승의 SSG와 7승 1패의 LG가 시즌 초반 1위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SSG는 5선발 노경은이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쳐준 덕에 노바를 정상적인 선발 로테이션 일정으로 등판시킬 수 있었다. 노바는 시범 경기부터 3회 이후 피안타율이 급증하는 모습을 노출했다. 특히 투심 제구가 가운데로 몰리는 바람에 좌타자들에게 자주 공략당했다. 좌타자 피안타율 .429였는데 LG의 좌타라인을 극복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LG의 선발 임찬규는 5인 키움을 상대로 5이닝 3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첫 승을 챙겼다. 1회에만 3점을 내줬는데 2회 이후엔 안정감을 찾았고 3~5회는 1명의 주자도 허용하지 않았다. 지난 시즌 SSG를 상대로 1승 2패, 평균자책 3.79를 기록했다. 지난 시즌 임찬규가 거둔 유일한 승리였다. 

SSG승


KIA : 롯데

롯데 선발투수 : 반즈 (2-0, 1.42)

KIA 선발투수 : 이의리 (0-0, 0.00)

KIA는 SSG와의 원정 3연전에서 팀타율 .149의 빈타에 허덕이며 스윕패를 당했다. LG와 SSG 등 시즌 초반부터 강팀을 만난 KIA는 홈에서 롯데를 만난다. KIA의 선발 이의리는 시즌 첫 등판에서 4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경기 초반 제구 영점을 잡지 못해 투구수가 늘어나 4이닝 소화 후 교체됐지만 경기감각의 회복한다면 지난 시즌 보여준 위력을 회복할 전망. 롯데는 번즈는 4일 휴식 후 등판시킨다. 번즈의 4일 휴식 로테이션은 시즌 개막전부터 예정되어있던 계획. 평균구속 143km지만 좌우 코너를 노리는 날카로운 제구와 뛰어난 슬라이더-체인지업을 무기로 12.2이닝동안 15개의 탈삼진을 잡아냈다. 체력적으로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 번즈는 마운드에서 매우 까다로운 공을 던지는 투수. KIA 타자들이 점수를 뺏기 힘들 것이다.

7.5기준 언더


KT 위즈 VS 두산 베어스

KT위즈의 고영표선수는 이번시즌 1경기 선발투수로등판하여 8이닝동안 3실점 0승1패삼진 10개 ERA 3.38을 기록하고있습니다. 시즌 첫 등판이였던 SSG랜더스전에서 1회 최지훈선수와 최정선수에게 연속안타를 허용한이후 4번타자 한유섬선수에게 실투가 들어가면서 그대로 피홈런으로 연결되면서 시즌 첫피홈런을 허용했습니다. 하지만 2회부터는다시 안정감있는 피칭을 보여주면서 8회까지는 무실점을 기록한 이후 내려갔습니다. 지난시즌 제구가 가장좋았던 선수인 고영표선수는 이번시즌도 첫경기에서 볼넷0개를 기록하면서 좋은제구를 보여주었으며, 1회를 제외하면 퍼펙트한 피칭을 보여주었습니다. 좌우타자에게 시즌 첫경기에서 각각 피안타율 2할과 1할5푼4리를기록했으며, 좌타자에게 홈런을 허용한만큼 두산에 홈런 좌타자 김재환선수의 한방을 조심할필요는 있는 이번경기입니다. 이번시즌 구종별특징을 보면 시즌 첫경기에서는 직구의 비율은 지난시즌 보다 크게 낮추고 체인지업의 비율을 50퍼센트까지 올릴만큼 체인지업 승부에 중심을 두었던 고영표선수입니다. 지난시즌 1할대의 피안타율을 기록한 체인지업은 이번시즌 첫경기에서도 여전히 춤을추면서 상대의 헛스윙을 유도하였습니다. 지난시즌 두산을 상대로는 6이닝동안 3실점으로 좋은피칭을 보여준기억이있으며, 삼진을 7개나 잡아내면서 체인지업이 춤을 춘기억이있는 고영표선수인만큼 이번경기도 장타만 조심한다면 퀄리티스타트이상의 피칭은 충분히 보여주지않을까 예상되는고영표선수입니다. KT위즈의 불펜상황을 살펴보면 KT위즈는지난주 선발매치업에서 계속완패 하면서 필승조들의 등판기회가 적었습니다. 지난시즌 잘해줬던 조현우선수가 1,2이닝 3실점 박시영선수가 1.1이닝 2실점으로 부진한부분은 아쉽지만 주권선수가 3이닝 무실점 엄상백선수가 4.1이닝1자책점 김재윤선수가 1이닝무실점으로 여전히 좋은 불펜이 많은 KT위즈입니다. 선발진들이 살아나야 불펜들도 필승조로 구축해서 경기를 굳힐 수 있는만큼, 불펜의 걱정보단 다른 부분에서 걱정이 큰 KT위즈입니다.


두산베어스의 반면 곽빈선수는 이번시즌 1경기 선발투수로 등판하여 5이닝동안 2실점 0승1패삼진 3개 ERA 0을기록하고 있습니다. 2실점을 기록하였지만 수비에러로 기록하면서 자책점은 0점이였던 시즌첫경기 였습니다. 지난시즌과 마찬가지로 직구의 구위는 여전히 좋았지만 제구가 심하게 흔들리는모습을 보여주었으며, 5이닝동안 4개의볼넷을 허용하면서 제구는 계속해서 고쳐나갈 필요가있는 곽빈선수입니다. 시즌 첫홈경기에서는 꾸역꾸역 잘버텨냈지만 이번경기는 원정이라는점에서 어느정도 변수가 있을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경기입니다. 지난시즌 원정에서 57.1이닝 동안 43개의 많은 볼넷을 허용했으며, 홈보다 더높은 피안타율을 기록하면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준 곽빈선수입니다. 또한 시즌 첫경기에서 우타자와 좌타자에게 허용한 피안타율 차이가컸는데, 우타자에게는 7푼1리의 낮은 피안타율을 기록했지만 좌타자에게는 6할6푼의높은 피안타율을 기록하면서 좌타자에게 약한모습을 시즌첫경기에서 보여준만큼 1회 첫 KT위즈의 좌타자 조용호선수와의 승부가 가장 중요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시즌 구종별특징을 살펴보면 지난시즌보다 슬라이더의 비율을 2배 가까이 늘린피칭을 보여준 곽빈선수인데, 슬라이더 피안타율이 1할2푼5리를 기록한 만큼 효과를 제대로 보았던 시즌 첫경기였습니다. 지난시즌 KT위즈를 상대로는 14.2이닝동안 4실점을 기록하였지만 14개의볼넷을 허용한만큼 이번경기도 자기자신과의 싸움이 중요해 보이는 곽빈선수인데, 어떤피칭을보여줄까기대가 됩니다. 두산베어스의 불펜상황을 보면 두산베어스의 불펜은 지난주 필승조 홍건희선수가 4이닝2실점으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준경기를 제외하면 김강률선수 3.1이닝 무실점 이승진선수가 2.2이닝 무실점으로 필승조들이 잘해주었습니다. 특히 마무리 김강률선수가 위기관리에서도 좋은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즌 초 뒷문은 안정감이 있는만큼 선발진들만 잘해준다면 불펜운영은 확실히 좋은 두산베어스입니다.

두팀의 1차전 경기를 예상해 보면 두 선발투수 모두 첫경기에서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고영표선수는 지난시즌 팀의 에이스 다운활약을 펼쳤으며, 곽빈선수는 제구에서는 아쉬웠지만 위기상황에서 좋은 피칭을 보여주었습니다. 고영표선수의 공이라면 득점생산력에서 아쉬운 두산베어스의 타자들이 공략하기 어려워 보이며, 한화이글스의 마운드도 잘공략하지 못한 KT위즈타자들이 곽빈선수를 상대로도 크게득점을 내기 어려워보입니다. 두팀불펜에서도 좋은피칭을 해줄선수가 많은만큼 많은득점이 나올경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키움 히어로즈 VS NC 다이노스

키움히어로즈의 최원태선수는이번시즌 1경기선발투수로등판하여 5.1이닝동안 1실점 0승0패 삼진3개 ERA 1.69를 기록하고있습니다. 지난시즌 상당히 고전했던 LG트윈스전에서 호투를 펼친부분은 분명히 긍정적이였던 최원태선수이며, 2번의무사 1,2루 위기에서 무너지지않고 버텨준 부분이 인상깊었던 최원태선수였습니다. 지난시즌도 원정보다 홈에서 더안정적인 피칭을 하였던만큼 홈에서 다시 한번좋은 투구를 보여줄가능성이 높은 이번등판입니다. 좌타자에게는 8푼3리의 낮은 피안타율을 기록하였으며, 우타자에게 2할의 준수한 피안타율을 기록하면서 시즌초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는 최원태선수입니다. 이번시즌 구종의 특징을보면 지난시즌과 다른점은 슬라이더의 비율은 낮추고 대신 커브의 비율을 늘린피칭을 보여주었는데, 시즌 첫경기에서는 변화구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모두 피안타 0을 기록할 만큼 변화구들이 강점을 보여주었던 경기였습니다. 지난시즌 NC다이노스 상대로 21이닝동안 4실점으로 상당히 강했으며, 시즌초반 변화구들이 춤을 추고있는만큼 다시 한번 NC다이노스 상대로 좋은투구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은 이번경기입니다. 하지만 직전 LG트윈스와의 시리즈에서 타격감이 살아난 NC다이노스 타자들인 만큼 조심할 필요는 있는 최원태선수입니다. 키움히어로즈의 불펜상황을 살펴보면 키움히어로즈의 불펜은 마무리 김태훈선수가 지난주 복귀하면서 3경기 등판하여 3이닝무실점 3세이브를 기록하면서 뒷문을 상당히 잘막아 주었습니다. 그외 필승조 김재웅선수가 4이닝무실점 이승호선수가 2.1이닝 무실점 김동혁선수 2이닝 무실점으로 기대이상의 활약을 보여주고있는 키움히어로즈의 불펜입니다. 마무리 김태훈선수가 지난시즌에도 초반에는 잘버텨주다가 시즌후반에 무너졌는데, 김태훈선수의 체력이 가장 중요할것으로 보여지는 키움히어로즈의 불펜입니다.


NC다이노스의 송명기선수는 이번시즌 1경기 선발투수로 등판하여 6이닝동안 무실점 1승0패 삼진5개 ERA 0을 기록하고있습니다. 지난시즌 고전했던 롯데자이언츠를 상대로 시즌 첫등판에서 완벽하게 달라진모습을 보여주었으며, 6이닝 동안 공갯수도 83개만을 기록할 만큼 상당히 밸런스 좋은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볼넷은 5개나허용하였으며, 특히 이닝 첫타자를 상대로 볼넷을 허용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습니다. 지난시즌 원정에서는 방어율 7점대로 상당히 부진했으며, 고척원정에서도 4이닝 7실점으로 부진했는데 이번경기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한 송명기선수입니다. 시즌 첫경기에서는 우타자에게는 6푼7리로 상당히 낮은 피안타율을 기록하였지만 좌타자에게는 3할3푼3리를 기록 하면서 좌타자에게는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키움히어로즈의 핵심 좌타자 이정후선수와의 승부가 기대되는 이번경기입니다. 이번시즌 구종들의 특징을 보면 지난시즌에 사용했던 스플리터를 버리고 이번시즌에는 직구와 슬라이더 투피치에 가까운 피칭을 하였으며, 직구 피안타율은 1할3푼3리 슬라이더 피안타율은 0할로 달라진 투구패턴이 좋은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번경기에서도 볼넷만 조심한다면 좋은투구가 기대되는 송명기선수인데, 제구가 가장중요할것으로 보여지는 이번경기입니다. NC다이노스의 불펜상황을 살펴보면 NC다이노스는 현재 필승조 운영에 있어서 상당히 어려운모습을 보여주고있는 상황입니다. LG트윈스와의 2차전에서도 3점차리드 상황에서 아쉬운 투수교체운영으로 역전당했으며, 마무리 이용찬선수가 다소 기복있는 피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많은출전을 하고있는 불펜김영규선수가 지난주 5이닝무실점으로 상당히 잘해주었으며, 이번시즌 리드상황에서 자주 나오고있는 류진욱선수는 2이닝3자책점으로 아쉬운피칭을 하였습니다. 계속해서 불펜에서 문제가 들어나고 있었던 NC다이노스가 이번주에는 필승조운영을 어떻게할지 궁금한 NC다이노스의 불펜입니다.

두팀의 1차전경기를 예상해 보면 두선발투수 모두 시즌 첫경기에서 상당히 좋은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최 원태선수는 지난시즌 NC다이노스전 상당히 좋았던 반면 송명기선수는 키움히어로즈 상대로 상당히 고전했으며, 고척원정에서는 더욱 좋지 못했습니다. 결국제구에서도 안정감있는 모습을 보여준 최원태선수가 피안타율은 낮았지만 제구가 크게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준 송명기선수보다 좋은피칭이 기대되며, 불펜운영에 있어서도 키움히어로즈가 최근 선수들의 기량을 보셨다시피 근소하게 우위를 가져갈 가능성이 높은 1차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 라이온즈 VS 한화 이글스

삼성라이온즈의 원태인선수는 이번시즌 1경기 선발투수로 등판하여 5.1이닝 동안 3실점 0승0패 삼진4개 ERA 5.06을 기록하였습니다. 시즌 첫경기에서 확실히 아쉬운 피칭을 보여주었으며, 홈런1개 포함 피안타8개를 허용하면서 무너졌습니다. 지난시즌보다 평균구속은 전체적으로 오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몰리는공이 많아졌으며, 타순이 1바퀴돌고난 이후 집중공략을 당하였습니다. 이번경기는 홈이라는점에서 기대되는 원태인선수인데, 지난시즌 홈에서는 방어율 2.91로 상당히 강했던 만큼 어떤투구를 보여줄지 궁금한 이번경기입니다. 시즌첫경기에서는 우타자에게 6할6푼7리의 피안타율 그리고 좌타자에게는 2할5푼의 피안타율을 기록했으며, 우타자를 6번 상대하는 동안 4개의 피안타를 기록할만큼 우타자에게 약한모습을 보여준 시즌 첫경기였습니다. 이번시즌 구종별 특징을 보면 지난시즌과 마찬가지로 직구와 2가지의 변화구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구사하였는데, 이번시즌도 첫경기부터 직구 피안타율이 5할7푼1리를 기록하면서 지난시즌 에이어직구는 여전히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있는 원태인선수입니다. 변화구 체인지업까지 3할의 피안타율을 기록하다보니 고전할수밖에 없었습니다. 지난시즌 한화이글스를 상대로는 19이닝 동안 6자책점으로 좋았는데, 과연팀의 연패를 끊을수 있을지 궁금한 이번경기입니다. 삼성라이온즈의 불펜상황을 살펴보면 삼성불펜은 마무리 오승환선수가 지난주 1이닝 무실점을 기록하였으며, 패배한 경기가 많았던 만큼 등판기회 자체가 적었습니다. 또 다른 필승조 우규민선수가 1.2이닝 2실점으로 아쉬운 피칭을 두산베어스전에 하였으며, 2명의 이승현선수는 각각 4이닝 1자책점 2.2이닝 1자책점으로 좋은피칭을 하였습니다. 오승환선수가 건재한 만큼 리드만 하고 있는다면 9회에는 크게 걱정이 없어보이는 삼성라이온즈의 불펜입니다. 결국 선발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 타격이 얼마나 힘을 내줄 수 있느냐가 근본적인 문제로 다가오는 삼성라이온즈입니다.


한화이글스의 카펜터선수는이번시즌 1경기 선발투수로 등판하여 5이닝동안 1실점 0승0패 삼진8개 ERA 1.80을 기록하였습니다. 지난시즌 좋았던 탈삼진 능력을 이번시즌 첫경기부터 보여주었지만, 여전히 제구에서는 볼넷 4개를 기록하면서 아쉬운피칭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주자 1,2루 상황에서 볼넷을 허용하면서 만루기회를 2번이나 허용할 만큼 볼넷으로 스스로 위기를 만드는 부분은 분명 고칠필요가 있어 보이는 카펜터선수입니다. 지난시즌에도 원정에서 더좋았던 만큼 카펜터선수입장에서는 첫등판에 이어 이번경기도 원정에서 등판하는게 훨씬 유리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난시즌 원정에서 방어율 3.28로좋았으며, 이번경기도볼넷을 얼마나 적게 허용하느냐가 중요할것으로 예상되는 카펜터선수입니다. 그렇다보니 신장이 작은 김지찬선수와 김상수선수를 상대로 반드시 집중력있게 투구를 가져가야하는카펜터선수입니다.시즌 첫경기에서는 좌투수이지만 좌타자에게 4할2푼9리의 피안타율을기록하면서 좌타자에게 상당히 고전하였는데, 삼성라이온즈의 좌타자 구자욱선수와 오재일선수 상대로 던지는 공이 기대되는 이번경기입니다. 이번시즌 구종별특징을 살펴보면 시즌 첫경기에서는 지난시즌 평균구속들 보다 전체적으로 높게 나오면서 컨디션은 좋았으며, 슬라이더 비율은 낮추고 직구비율을 늘린피칭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직구의 피안타율이 3할을 기록하면서 많이 공략당했으며, 지난시즌 좋았던 체인지업도 3할3푼으로 높은 피안타율을 기록하였습니다. 지난경기에서는 위기관리능력에서 좋은모습을 보여주면서 실점을 최소화 하였던 카펜터선수가 삼성라이온즈전에서 다시 한번위기관리에서 좋은모습을 보여줄수있을지 궁금한 이번경기입니다. 한화이글스의 불펜상황을 살펴보면 한화이글스는 이번시즌 불펜의 핵심 김범수선수가 지난주 2.2이닝5실점으로 부진하면서 역전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강재민선수가 없는 만큼 마무리 정우람선수 이전에 등판상황에서 여러불펜들에게 기회를 주고 있지만 그효과는 다소 미비한 한화이글스의 불펜입니다. 결국한화이글스가 더안정감있는 불펜운영관리를 위해서는 김범수선수가 빠르게 폼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이번주의 한화이글스 투수의 키포인트는 김범수선수라고 볼수 있습니다.

두팀의 1차전 경기를 예상해보면 3연패의 삼성라이온즈와 2연승의 한화이글스가 만나는 이번경기입니다. 하지만 삼성라이온즈는 주축타자들이 돌아왔으며, 특히 구자욱선수와 오재일선수가 컨디션만 끌어올린다면 언제든지 팀분위기가 살아날수 있습니다. 원태인선수가 직전경기 흔들렸지만 한화이글스전에 좋았던점과 이번경기 홈이라는 점에서 에이스역할을 해줄것으로 기대되는반면 카펜터선수는 실점은 적었지만 너무나도 많은피안타를 기록하면서 타자들에게 공략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좌타자에게 약한만큼 삼성라이온즈의 중심타자들이 좌타자가 많다는점에서 카펜터선수가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이고, 재구에서 어려움을 상위타선에서 김지찬선수를 상대로도 가져갈수있기에, 경기초반 위기가 찾아올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