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체와 라요바예카노의 25라운드 경기입니다. 홈팀 엘체는 14위, 원정팀 바예카노는 11위. 둘 간의 승점차는 5점. 그리 크지 않은 실력 차이입니다만 수비에서는 바예카노의 전력이 더 좋아보입니다. 직전 경기 홈팀 엘체는 세비야 원정에서 무기력하게 2-0으로 패배했습니다. 세비야와의 전력 차이를 감안하면 이해가 가는 수치이나 세비야의 절반 정도의 찬스를 만들었을 뿐 크게 눈에 띄는 상황은 없었죠. 세비야의 단 한차례의 세이브만 나온 대목을 보셔도 바로 이해가 가실 겁니다. 그러나 세비야의 수비가 워낙 좋으니 뚫지 못 했을 뿐 엘체가 그렇게 공격이 나쁘지 않습니다. 최근 무득점에 그친 리그 경기는 6경기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고 그 이전에도 엘체는 경기마다 꾸준히 골을 기록해냈습니다. 피델과 모렌테, 미야의 컨디션이 나쁘지 않기때문에 최근 리그에서 상대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실점하는 라요바예카노를 상대로 충분히 골을 만들어낼 수 있을 엘체로 기대합니다.다만 보예가 출전할 수 없다는 소식도 있는 만큼 그의 출전 여부는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한편 홈에서 엘체는 11경기 11실점을 기록하고 있는데 수비라인이 나쁘지 않지만 팔라시오스의 결장이 측면을 파고올 라요바예카노를 상대로 얼마나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직전 맞대결 바예카노의 홈에서 2실점을 한 엘체이기때문에 어느 정도 실점은 열어두고 생각해야할 경기입니다.
라요바예카노는 엘체보다 순위는 높으나 최근 경기력은 그다지 나아보이지 않습니다. 직전 홈에서 오사수나에게 0-3으로 털렸죠. 라요 바예카노가 홈 경기력 3위를 기록하는 것을 감안하자면 엄청나게 충격적인 패배입니다. 이전 11번의 홈 경기에서 단 5실점만을 허용했던 라요 바예카노인데 무려 0-3 패배를 당했으니 말이죠. 반면 라요 바예카노의 원정 수비력은 11경기 19실점입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이렇게 실점을 많이 할 수 있는 팀은 홈에서 아무리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왔다하더라도 한 번에 우르르 무너질 수 있다는 말입니다. 최근 사벨지치나 카테, 마루간 등 수비진이 기복을 보이고 있기때문에 더욱 걱정스러운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원정이다보니 실점은 무조건 감안하고 접근하셔야 할 경기죠. 그렇지만 라요바예카노도 대부분의 주전 선수들은 모두 출전이 가능한 부분으로 상대 엘체의 측면 주전 수비에 공백을 안고 있다는 점을 잘 노려본다면 충분히 득점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들의 원정 공격력을 생각하자면 쉽지 않은 부분이지만 상대가 약점을 안고 있다는 점이 라요 바예카노에겐 찬스가 될 수 있죠. 직전 맞대결의 승리 역시 자신감에 한 몫을 할테구요.
이번 경기 순위로만 본다면 라요바예카노가 유리할 수 있겠습니다만 최근 분위기로는 엘체가 좀 더 나은 모습입니다. 또한 엘체의 홈이고 라요 바예카노가 원정에서 특별히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 한다는 점에서는 더욱 그렇죠. 홈 사이드에서 진행될 경기로 예상하고 있으며 엘체가 못 한다면 1-1 정도 잘 한다면 1-0정도로 승리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만 하위팀들간의 경쟁이 항상 그러하듯 홈팀 승리를 자신할 수는 없습니다. 무승부가 승리횟수보다 더 많았던 엘체. 그렇다면 지지 않으려고 기를 쓸 것을 예상하고 저득점으로의 접근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