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하마는 히로시마와의 홈 경기에서 경기 후반 마운드에서 무너지며 6:7로 아쉬운 패배를 당했습니다. 선발 사카모토가 7이닝동안 6피안타 4실점으로 나름 깔끔한 피칭을 보였으나 9회 등판한 야마사키가 0.2이닝동안 3실점을 하면서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마무리 투수가 무너지면서 패배를 기록했기에 팀 마운드 운영에 어려움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타선에서도 집중력이 떨어지며 득점권 상황에서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경기 집중력 있는 타격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좋은 경기력을 보일것으로 생각됩니다.
주니치는 요미우리와의 원정경기에서 경기 후반 타선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며 7:5로 귀중한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선발 야나기가 7이닝동안 10피안타 5실점으로 부진한 피칭을 보였지만 이후 4명의 구원진들이 무실점으로 경기를 막으며 팀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했죠. 주니치는 선발이 무너져도 막강한 불펜을 보유하고 있기에 마운드에서 안정적인 운영을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타선에서는 오시마와 오카바야시 테이블세터진에서 6안타 2타점을 합작하며 팀 승리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마운드가 약한 요코하마를 상대로 충분히 좋은 타격을 보일것으로 예상되네요.
지난시즌과 마찬가지로 하위권에 머물고 있는 양 팀인데, 요코하마의 경우 마운드가 심하게 흔들리는 상황이고 주니치는 안정적인 마운드에서 안정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타격에서도 큰 차이가 나타나지 않는 상황에서 최근 타격감이 조금 더 괜찮은 주니치가 경기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신은 야쿠르트와의 홈 경기에서 투타에서 밸런스가 무너지며 0:4로 패하며 치욕의 개막 3연패를 당했습니다. 선발 키리시키가 5이닝동안 8피안타(1피홈런) 3실점의 다소 부잔한 피칭을 보이며 패전투수가 되었으며 이후 4명의 구원진은 나름 1실점으로 선방했습니다. 불펜진에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인게 위안이 되는 상황이죠. 반면 타선에서는 이날 5개의 안타가 산발에 그치며 찬스를 잡지 못했는데 전체적으로 시즌초반의 타격부진이 심각한 수준입니다. 이번 경기 타격부진을 얼마나 해결할수 있을지가 가장 큰 숙제입니다.
히로시마는 요코하마와의 원정경기에서 경기 막판 타선에서 응집력을 발휘하며 7:6으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쾌조의 개막 3연승을 달렸습니다. 선발 엔도가 4이닝동안 4피안타 2실점의 다소 부진한 피칭을 보였으며 이후 4명의 구원진들도 4실점으로 부진했지만 타선의 힘에 의한 승리를 챙겼습니다. 선두타자 니시카와가 2안타 4타점으로 펄펄 날았으며 대타로 등장한 초노가 1안타 2타점으로 결정적인 수훈을 세우며 팀의 3연승을 이끌었습니다. 투수진은 부진한 모습을 보이지만 타격에서 화력을 뿜어내고 있기에 이번 경기도 다득점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히로시마는 전체적으로 타격의 힘에 의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반면에 한신은 마운드에서 밸런스가 무너지며 어려운 경기를 펼치고 있는데 이번 히로시마 도요카프 한신 타이거즈의 경기는 타선의 힘에 의한 히로시마가 무너진 한신 마운드를 효과적으로 공략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세이부는 오릭스와의 홈 경기에서 경기 후반 타선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며 7:6으로 짜릿한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선발 와타나베가 3이닝동안 6피안타 6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 구원진들이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으며 깔끔한 피칭을 이어갔습니다. 타선에서도 야마카와가 3안타 2타점을, 모리가 1안타 2타점을 기록하며 팀 승리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테이블세터진에서도 2안타를 합작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타선의 집중력이 좋은 모습이기에 많은 득점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니혼햄은 소프트뱅크와의 원정경기에서 전체적인 투타의 뒷심에서 밀리면서 4:6으로 패하고 개막 3연패의 부진에 빠졌습니다. 선발 요시다가 4이닝동안 4피안타 3실점의 다소 부진한 피칭을 보였으며 이후 등판한 2명의 구원진도 3실점하며 승리를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타선에서는 만나미가 1안타 2타점으로 홀로 분전했으나 전체적으로 3안타의 빈공에 시달리며 시즌초반의 부진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즌 초반 투타에서 모두 부진한 흐름을 보이는 니혼햄이기에 타격감이 좋은 세이부를 상대로 힘든 경기가 예상됩니다.
신조감독의 파격행동이 언제까지 지속될 지 미지수이지만 니혼햄의 초반 타격부진이 길어질 경우 자칫 긴 연패의 늪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세이부는 지난시즌 부진을 만회하며 시즌초반 순항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번 니혼햄 파이터즈 세이부 라이온스의 경기는 세이부가 투타의 밸런스를 앞세워 승리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