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01일 세리에A 

[ 아탈란타 vs 삼프도리아 ]

 
아탈란타는 지난 주중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올림피아코스를 상대로 0-3 완승을 거두며 16강행을 확정지었습니다. 루슬란 말리노프스키의 멀티골 기록했고 요아킴 멜레의 득점까지 터지며 완승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공격수 부족을 겪던 가스페리니 감독은 고육지책으로 2선 공격 자원인 말리노프스키를 최전방 공격수로 배치시켰고,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다만 주포 두반 사파타, 무리엘이 부상으로 이탈하며 공격쪽 손실이 계속되는 상황입니다.

 
삼프도리아는 지난 엠폴리와의 홈 경기에서 2-0 완승을 거두며 반등했습니다. 주포 파비오 콸리아렐라가 멀티골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끄는 모습이었습니다. 엠폴리에 수차례 결정적 골찬스를 내주긴 했지만 블라디미로 팔코네의 선방과 오마르 콜리를 중심으로 한 4백이 안정적인 수비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놀로 가비아디니, 세바스티안 지오빈코, 안토니오 칸드레바, 미켈 담스고르, 스테파노 센시등 주력 자원들이 결장하기 때문에 전력 누수를 극복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아탈란타전을 치러야하는 상황입니다.

 
아탈란타는 주포 사파타와 에이스 무리엘을 비롯해 주력 수비진이 이탈로 정상적인 스쿼드를 구성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삼프도리아 역시 에이스 킨드레바등 일부 주력들이 빠지면서 힘이 빠지는 모습이며 적지에서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홈 경기에서 그나마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아탈란타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