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07일 세리에A 

엠폴리FC vs 우디네세 칼초

 
지난경기 토리노에게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2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잇는 엠폴리 입니다. 일정 수준의 상승 흐름을 타고 있기에 선전 가능성이 없진 않습니다. 최근 공식전 5경기 연속 득점 생산에 성공할만큼 공격력이 살아 있으며 심지어 그 중 4경기는 멀티 득점을 기록 했습니다. 주포 피아몬티가 분전하는 상황이고 디 프란체스코는 1선과 2선을 가리지 않고 프리롤과 유사하게 활약해 주고 있기에 이번 경기도 멀티득점을 기대해 봅니다. 다만 후방이 다소 아쉽습니다. 마지막 무실점 경기가 리그 5라운드였는데 수비진 경쟁력 자체가 떨어지는 탓에 상대 공세에 대처가 쉽지 않습니다. 숫자를 많이 가져가도 압박 저하와 커버 플레이 미숙이 겹치는 상황에서 클린시트 달성은 힘들것이라 예상 합니다.


직전경기 라치오와 난타전 끝에 무승부를 기록한 우디네세 입니다. 리그 3경기 연속 무승으로 팀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먼저 2점 차 리드를 잡아놓고 후방이 흔들리며 득점을 내리 내어줬습니다. 최근 수비 기복이 상당한데 누이팅크를 제외하면 센터백 라인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가 없고 풀백 조합 마찬가지로 수비 가담 능력에서 잡음을 내고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직전 라운드 퇴장 당한 왈라스와 몰리나가 결장하기에 중원 압박까지 허술해 질 것 이라 예상 합니다. 다행인점은 득점 성과는 기대할만 하다는 부분인데 최전방 공격수 석세스가 잠잠하지만 수비를 묶는데 크게 일조하고 있고 베토가 오히려 중앙으로 치고 들어오는 움직임으로 힘을 보태 득점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분명 전력에서는 우디네세가 앞 서지만 홈이점을 가져가고 상승흐름을 타는것은 엠폴리 입니다. 승패는 변수가 많이 작용할 경기 이지만 득점은 양팀 모두 충분히 가능한 경기 이기에 

이번경기 다득점을 보시는게 가장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