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타페는 지난경기 마요르카와 무승부를 거두며 최근 리그 4경기에서 2승 1무 1패를 기록 중 입니다. 주중 코파 델 레이 일정에 따른 체력 부담은 있지만 당시 경기에서도 대승을 따내며 분위기를 올렸다는 점이 긍정적 입니다. 후방 라인이 안정적인데 공식전 5경기 중 단 3실점밖에 내주지 않으며 꾸준한 4-4-2 포메이션 아래에서 수비진과 미드필드진이 두 줄 수비를 가져갑니다. 마땅한 전력 누수 또한 없기에 베스트 라인업 가동이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상대의 강공에 1골정도는 실점 할 수 있겠지만 그 이상은 없을 것 입니다. 공격 개선점도 확실히 찾은 모습인데 위날이 최근 투톱 조합에도 잘 녹아들면서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이어가고 있고 나머지 2선 라인들도 기민한 공격 가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집중력만 높인다면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닙니다.
이번 라운드 상대적 우위에 있는 빌바오 입니다. 하지만 최근 일정에서 부진의 골이 깊은데 리그 6경기에서 4무 2패로 승리가 없는 상황 입니다. 팀 사기가 많이 떨어진 상황이며 윗선의 힘이 부족합니다. 특히 홈만 벗어나면 파괴력이 한층 줄어들고 있는데 1, 2선이 선결된 모습이 나오지 않고 측면 조합의 플레이 메이킹 능력 역시 기복이 심합니다. 공격 시도 자체가 적은 상황에서 다득점 생산을 기대하긴 어렵다고 보여집니다. 그래도 뒷문은 탄탄한데 비비안과 베르치체의 부상이 길어지고 있지만 발렌시아가와 누네즈 등이 그 전력 누수를 잘 메우는 중 입니다.
윗선의 결정력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클린시트 달성은 가능하리라 보고 있습니다.
양팀 모두 득점 없이 경기가 마무리 될 확률이 높은 경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