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세비야 원정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에이바르는 올 시즌 홈 4경기에서 단 1승도 따내지 못한 팀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흔히 말하는 라리가 3강 팀을 만난 것도 아니었다. 엘체 같은 승격팀을 상대로도 패했을 정도로 에이바르의 홈 경기력은 좋지 않다.
키케 가르시아(ST)가 최전방에서 확실하게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고, 아나이츠 아르비야(CB)가 부상에서 돌아온 점은 매우 긍정적인 부분이지만 이 점이 단숨에 에이바르의 홈 경기력을 상승시키긴 역부족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무기력한 경기력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
카디즈 (6위, 패승무승무)
지난 비야레알 전에서 0-0 무승부에 그쳤다. 그러나 올 시즌 원정 3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따내고 있다. 특히 원정 3경기 모두 클린 시트를 기록한 점이 매우 고무적인 부분이다. 상대가 빌바오나 마드리드 같은 강팀이었기 때문에 카디즈의 원정 경기력을 과소평가할 수 없고, 이번 경기에서도 클린 시트 달성 가능성이 충분하다.
게다가 득점력도 확실하다. 올 시즌 2골 이상을 터트리고 있는 선수는 없지만 공격진에 배치되어 있는 대부분의 선수들이 1골씩 넣고 있다. 어느 위치에서도 골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1골 정도 뽑아낼 가능성이 충분하다.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4승 1무 1패 7득점 4실점 (에이바르 우세)
2. 에이바르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8승 3무 8패 (무실점 비율 : 32%, 무득점 비율 : 32%)
3. 카디즈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21전 9승 6무 6패 (무실점 비율 : 24%, 무득점 비율 : 33%)
에이바르는 홈에서 단 1승도 따내지 못하고 있는 팀이다. 반면 카디즈는 올 시즌 원정에서 열린 모든 경기를 승리로 장식한 팀이다. 지난 맞대결인 2007-2008시즌에는 에이바르가 2경기 모두 승리를 거뒀지만 현재 원정에서 카디즈의 페이스가 너무 좋다.
레알 마드리드 vs SD 우에스카
마드리드 (2위, 승승승패승)
주중 챔피언스리그 묀헨글라드바흐 원정에서는 2-2 무승부에 그쳤지만 리그에서는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3-1 승리를 따냈다. 세르히오 라모스(CB)가 부상에서 돌아오니 수비력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루카스 바스케스(RWF)가 라이트백으로 나왔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부상에서 돌아온 알바로 오드리오솔라(RB)가 선발로 나온다면 클린 시트 달성 가능성이 충분하다.
게다가 카림 벤제마(ST)가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이다. 페데리코 발베르데(CM)의 엄청난 성장세와 루카 모드리치(CM)와 토니 크로스(CM)가 아직 건재하다는 점도 이번 경기에서 대량 득점을 예측하게 만드는 부분이다.
우에스카 (18위, 무무무무패)
지난 소시에다드 원정에서 1-4 대패를 당했다. 최근 2경기에서 무려 6실점이나 내주며 단단했던 수비진에 균열이 일어났다. 디미트리오스 시오바스(CB)가 안정적인 수비력을 자랑하고 있지만 호르헤 풀리도(CB)의 실수가 너무 잦다. 이번 경기에서도 벤제마를 놓칠 가능성이 다분하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지난 경기에서 라파 미르(ST)가 득점포를 가동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마드리드의 수비진이 워낙 강력하고, 미르와 산드로 라미레즈(ST) 모두 확실한 결정력을 선보이는 공격수가 아니기 때문에 무득점에 그칠 가능성이 높다.
팩트 체크
1. 최근 2경기 맞대결 : 2전 2승 4득점 2실점 (마드리드 우세)
2. 마드리드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15승 4무 (무실점 비율 : 58%, 무득점 비율 : 11%)
3. 우에스카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21전 6승 4무 11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38%)
우에스카는 최근 수비 불안에 시달리고 있는 반면 마드리드는 제 공격 컨디션을 되찾았다. 2018-2019시즌 양 팀의 지난 맞대결에서도 마드리드가 2경기 모두 승리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