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스포츠분석
- 10월7일 프리미어리그 축구분석 EPL 스포츠픽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10월7일 프리미어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EPL 맨체스터유나이티드 VS 브렌트포드 축구분석
맨유
-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3패를 당하고, 팰리스-갈라타사리에게 2연패를 기록했다.
- 카세미루에게 의존하는 비중이 너무 높아, 상대가 카세미루를 저격하는 양상에서는 경기력이 나락까지 추락한다는 점이 원인이다.
- 브렌트포드의 공격력이 지난 시즌에 비해서는 좋지 못하지만, 여전히 강한 압박으로 중원을 틀어막는 퍼포먼스 정도는 가능하다.
- 결장 선수가 많아 전력이 크게 약화될 것으로 보인다.
브렌트포드
- 올드트래포드 원정에서 승점 1점만 가져와도 괜찮다는 생각을 한다면, 중앙에서 카세미루를 저격하는 기조만 유지해도 충분할 것이다.
- 물론 상대 후방에서 최근에는 빌드업 미스가 너무 많이 생기고 있고, 골키퍼의 선방률도 처참해졌다는 점을 감안하면 ‘보너스’ 같은 득점도 어느 정도는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
- 결장 선수가 많지만, 맨유의 결장 선수들보다 영향력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언더
10월7일 프리미어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EPL 에버턴 VS 본머스 축구분석
에버튼
- 지난 경기에서 루턴타운에게 패하는 충격적인 결과를 받아들여야 했다.
- 수비는 나름대로 괜찮은 편이지만, 세트피스와 롱볼에 집중되어 있는 득점 루트가 문제이다.
- 그나마 세트피스 상황에서 수적 우위를 만드는 정교함은 좋고, 르윈이 최근 3경기 3골로 페이스가 좋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 결장 선수가 있지만, 전력 손실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본머스
- 본머스가 에버튼의 제한적인 공격 옵션을 무시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 본머스도 공격효율에서 에버튼 못지 않게 떨어지는 편이다.
- 전방압박을 제법 하는 팀이지만, 좋은 찬스로 가는 빈도와 골로 연결되는 빈도가 상당히 적은 편이다.
- 결장 선수가 많지만, 에버튼의 결장 선수들보다 영향력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에버턴 언더
10월7일 프리미어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EPL 번리 VS 첼시 축구분석
번리
- 루턴타운을 상대로 중거리슛 두 방으로 승리했지만, 라인을 높여서 짧은 패스로 썰어가는 방식이 박스 안까지 잘 들어가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 첼시도 상당히 수비가 좋은 팀이기 때문에, 번리가 득점을 올리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결장 선수가 많은 것도 변수이다. 오바페미, 구드문드손, 추리노프, 에크달, 벤손, 레드몬드 등 주축 선수들이 결장할 경우, 번리의 전력이 크게 약화될 수 있다.
첼시
- 지난 경기에서 갤러거와 엔조의 위치를 바꾸면서, 경기가 술술 풀리는 모습을 보였다.
- 스털링 하나에 의존하던 공격력도 무드릭과 브로야의 득점으로 실마리가 잡혔다.
- 결장 선수가 많은 것도 변수이지만, 번리의 결장 선수들보다 첼시의 결장 선수들의 영향력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첼시 승
10월7일 프리미어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EPL 루턴타운 VS 토트넘 축구분석
루턴타운
- 선수비-역습 전술로 괜찮은 성과를 내는 편이지만, 밀어붙이는 운영을 하는 팀들에게는 체급 차이를 느낀다.
- 주중 경기를 번리와 치른 상황이라, 토트넘과의 경기는 전력과 체력적인 면에서도 열세이다.
- 토트넘이 누누나 콘테 시절처럼 운영한다면 몰라도, 현재 토트넘은 체급 차이를 느끼게 해줄 정도로 밀어붙이는 데 능하다.
토트넘
- 아스날,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1승 1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 체급 차이가 나는 팀들을 상대로는 화력을 투사하면서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 포스테코글루 감독 특유의 공격적인 페이스는 신뢰가 충분하다.
- 지난 경기에서는 히샬리송이 윙으로 배치했을 때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토트넘 승